독서하는 개발자's Blog

반응형

당신의 고민을 상담해드립니다. - 나미야 잡화점

나미와 잡화점의 기적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일본 미스터리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이다.

나는 지금까지 히가시노 게이고라고 하면 용의자 x의 헌신에 대해서만 알고 있었지

나미와 잡화점이라는 책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줄지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질 않았다.

아니, 접근조차 하지 않았던 것 같다.

이 책은 나에게 잔잔한 감동과 예상하지 못한 반전 두 가지 모두를 보여주었다.

나미와 잡화점의 기적은 세명의 도둑과 나미야 잡화점의 주인 나미야 할아버지, 그리고 그의 가족들,

사연을 통해 인생이 바뀌게 된 사연 제보자들. 이렇게 등장인물 구성이 되어있으며,

세명의 도둑과 나미야 잡화점의 주인 할아버지, 사연 제보자들의 시점은 현재와 과거로 나뉘어있다.

도둑들은 우연히 나미야 잡화점으로 들어가게 되고, 그곳이 과거의 사연을 받고 상담해주던 장소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알게 되는 과정은 인기척이 없는 거리에서 누군가 편지를 통 안에 넣는 소리를 듣고 그 편지를 보고 나서 알게 되었다.

하지만, 상담을 해주는 과정에서 도둑들은 나미와 잡화점이 현재와 과거를 이어주는 매개체 역할인 것을 깨닫게 되고,

점점 그들의 사연에 진심을 다해서 상담을 하게 된다.

예를 들면, "현재는 부동산 침채 기라서 침채기가 되기 전 연도에 모든 부동산을 팔아라." 그럼 성공할 것이다,

"그냥 가업을 물려받아라. 왜 되지도 않는 노래를 부르려고 하냐",

"부디 내 말을 믿어보세요. 아무리 현실이 답답하더라도 내일은 오늘보다 멋진 날이 되리라, 하고요"

때로는 직설적이며 진심 어린 상담으로 말이다..

실제로 그 상담을 받은 여자는 부동산 투자에 성공해서 큰돈을 만질 수 있었고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믿게 되었다.

스토리상에서 이 여자가 성공하기까지 많은 일들이 일어났었고 다른 사람들의 상담도 이 세명의 도둑들이 하게 되면서 얽히고설킨 반전 이야기가 펼쳐지게 된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왜 이 책이 히가시노 게이고의 최고의 책이 되었으며,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책이 되었는지 읽기 전에는 몰랐다.

하지만, 지금의 나는 이 책을 무조건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무조건.

사연을 상담해주고 그 사람의 인생이 나로 인해 죽을 수도 있으며, 성공할 수 있다는 것.

그게 나였더라면 아픈 사람들의 사연을 말끔히 풀어줄 수 있을까

고민 사연자들의 가슴 아픈 사연을 마음 착한 도둑들과 함께 진심을 다해서 풀어보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난 후, 주변 사람들의 고민을 피하려 하지 말고 고민을 함께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